언론보도 인공지능연구원은 미래 지능 정보화 사회 구현을 위한 IT 기술 리더 연구원으로서,
우리나라 정보통신분야를 이끄는데 많은 기여를 할 것입니다.

내부소식

[언론보도] 포항시 미래신성장동력 산업 최고자문위원 3명 위촉 (서영주 교수)

2021.02.24 305

"포항시 최고 자문위원에 기대가 큽니다"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18일 경북 포항시청에서 '배터리·바이오·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포항시 최고자문위원' 위촉식을 한 뒤 이강덕 포항시장과 최고자문위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장승기 포스텍 생명공학연구센터장, 이재훈 아이스퀘어벤처스 대표이사, 이강덕 포항시장, 서영주 포스텍 인공지능대학원장. 2021.2.18 sds123@yna.co.kr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경북 포항시는 미래 신성장 동력이 될 산업 전문가 3명을 최고자문위원으로 선정했다.

 

시는 18일 시청에서 경북테크노파크원장을 지낸 아이스퀘어벤처스 이재훈 대표이사를 이차전지분야, 포항공대(포스텍) 장승기 생명공학연구센터장을 바이오분야, 포항공대 서영주 인공지능대학원장을 인공지능분야 최고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시는 차세대 배터리 규제자유특구, 강소연구개발특구 등을 기반으로 이차전지, 바이오, 인공지능을 신성장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최고자문위원은 연구 기반 확보를 위한 투자 방향 수립, 연구조직 구축, 주요 정책 제안, 기업 유치 촉진 등을 위해 시와 함께 고민하고 소통한다.

 

이강덕 시장은 "최고 전문가인 위원들이 사실상 사령관이란 사명감으로 각 분야에 대한 조언과 충고, 방향 제시를 하면 경청하고 받아들여 포항시가 최고 우위에 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연합뉴스아시아경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