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소식] POSTECH, AI 최고경영자과정 4기 수료식 개최
국내 기업 대표·임원 30명 참여…AI 비즈니스 적용 역량 강화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인공지능연구원이 지난 3일 서울 웨스틴 조선 파르나스에서 ‘인공지능 최고경영자과정(4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인공지능 최고경영자과정’은 AI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할 경영자 양성을 목표로 한 13주 과정이다.
이날 수료식에는 신한펀드 파트너스 김정남 대표이사, 황윤언 효성 부사장, 김동훈 고려제강 부사장, 정규호 포스코 실장, 김현진 삼성E&A 상무 등 기업 대표 및 임원 30명이 참석했다.
이번 4기 과정은 POSTECH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했다.
교육은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 51층 한국무역협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POSTECH 교수진과 AI 분야 현업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생성형 AI, AI 반도체, 로봇·제조 AI 등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소개했다.
수료생들은 경영자의 시각에서 AI 기술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며 인공지능 기반 경영 역량을 강화했다.
수료생들은 “AI 기술 발전 방향과 비즈니스 적용 방안을 경영자의 관점에서 구성한 점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영주 POSTECH 인공지능연구원장은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AI 시대 리더 양성을 위한 5기 과정을 2026년에 개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1기 35명, 2기 32명, 3기 37명에 이어 이번 4기에서는 30명이 수료했다.
수료생에게는 POSTECH 총장과 한국무역협회 회장 공동 명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POSTECH 동문 원우회 회원 자격도 부여된다.
- 파일